성북 새종암새마을금고, 지역 취약계층에 김장김치 2000kg 지원

임직원과 자원봉사자 참여한 김장 나눔 행사 독거어르신·장애인·한부모 가정 대상 배분 매년 이어지는 경로당 지원·방역비·집수리 사회공헌 활동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지속적 노력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성북 새종암새마을금고, 지역 취약계층에 김장김치 2000kg 지원 (성북구 제공)



[PEDIEN] 서울 성북구 종암동 소재 새종암새마을금고가 지난 26일 지역 내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열고 김장김치 2000kg을 관내 250가구에 기탁했다.

이번 행사에는 새종암새마을금고 임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참여해 김장김치를 담가 종암동주민센터에 전달했으며, 독거어르신, 장애인 가구, 한부모 가정 등 지원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배분됐다.

새종암새마을금고는 매년 김장 나눔, 경로당 지원, 방역비 및 집수리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김장김치 지원도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김성희 새종암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김장김치가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금융기관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새종암새마을금고의 김장 지원은 단순한 먹거리를 넘어 ‘우리는 혼자가 아니다’라는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귀한 선물”이라며 “성북구는 지역 기업과 단체와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를 줄이고 촘촘한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새종암새마을금고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확대하고, 서민 및 취약계층 지원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