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겨울방학 행정체험 아르바이트 참여자 모집

청년들에게 구정 참여 기회 제공, 공직사회 이해 돕는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이번 방학은 공직 체험!”
마포구 겨울방학 행정체험 아르바이트 모집 (마포구 제공)



[PEDIEN] 마포구가 2026년 겨울방학을 맞아 대학생 및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행정체험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아르바이트는 청년들에게 구정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행정 현장 경험을 통해 공직사회를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구청, 효도밥상 급식기관, 도서관 등에서 전산 업무 지원, 자료 정리, 민원 안내 등의 행정 업무를 수행하며 공공서비스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하게 된다.

근무 기간은 2026년 1월 2일부터 29일까지 총 20일간이며, 주 5일, 1일 5시간 근무 기준으로 일 6만605원이 지급된다. 근무 시간은 부서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총 25명이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8명 우선 선발한다. 나머지 17명은 일반 선발로 모집한다.

단, 최근 3년 이내 마포구 행정체험 아르바이트 참여자나 선발 후 근무 시작 전 취소 이력이 있는 경우는 지원이 제한된다.

접수 기간은 2025년 12월 1일부터 5일까지이며, 접수 시작일 기준 마포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학교 재·휴학생 또는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마포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선발 결과는 12월 10일 마포구청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마포구는 이번 행정체험 아르바이트가 청년들이 행정 조직의 일원으로서 주민을 마주하고 정책이 현장에서 구현되는 과정을 경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청년들이 행정 최전선에서 주민과 소통하고 공공의 가치를 고민하는 경험이 가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청년들이 공공기관 업무를 체험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기회를 갖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