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단시티 체육공원, 영종 주민 품으로…새로운 활력 기대

47억 투입, 4만7천㎡ 규모…파크골프장 등 다양한 시설 완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미단시티 체육공원 문 열다‥주민 위한 새로운 건강·여가 공간 확보 (인천중구 제공)



[PEDIEN]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미단시티에 주민들을 위한 새로운 체육 공간, '미단시티 체육공원'이 문을 열었다.

이 공원은 단순한 운동 공간을 넘어,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여가 선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7일 열린 준공식에는 김정헌 중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인사와 주민들이 참석하여 새로운 체육공간의 탄생을 축하했다.

미단시티 체육공원은 운북동 1279번지 일원에 4만 7322.6㎡ 규모로 조성된 복합형 생활체육공간이다. 총 사업비 47억 8천만 원이 투입되었으며, 인천시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의 보조금 지원으로 이루어졌다.

공원에는 18홀 규모의 파크골프장, 족구장, 풋살장 등 다양한 체육 시설이 들어섰다. 또한, 공중화장실, 관리실, 휴게 시설 등 편의시설도 갖춰져 있어 주민들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파크골프장은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코스와 안전 시설을 보완하여 이용자 만족도를 높였다.

중구는 앞으로도 이용자 교육과 예약 운영 체계 정비 등 공원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미단시티 체육공원이 영종 주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이었던 만큼, 지역 스포츠 활동을 확대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미단시티 체육공원이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이용하는 생활체육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