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개소 10주년 기념 행사 개최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지난 10년 돌아보고, 미래를 다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구청



[PEDIEN] 인천 미추홀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개소 10주년을 맞아 청소년과 지역사회 관계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센터는 지난 10년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미추홀구청장의 격려사와 선배 청소년의 축사로 시작을 알렸다. 10주년 기념 영상 상영과 함께 진로 성장상 및 별별위원회 공로상 시상이 이어졌다.

특히 올해 시상식에서는 생태계 보전을 위해 상장 제작을 최소화하고 상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의미를 더했다.

청소년들은 자립 취업 지원 서비스를 통해 키워온 역량을 뽐내는 오프닝 연주와 보컬 공연을 선보여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지역 기업인 요거트월드는 후원 차량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아이스크림을 제공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센터 관계자는 지난 10년간 센터에서 성장한 선배 청소년들이 직장 일정을 조정하며 행사에 참여하는 모습에 감동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각자의 속도에 맞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자립 및 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행사장은 헌 청바지로 만든 장미 장식으로 꾸며져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강조하고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실천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