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평택시 안중보건지소가 지역 주민의 건강한 체중 관리를 위해 운영한 '성인비만 탈출교실 고!고!업!'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12주 동안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 영양 교육, 다이어트 요리 교실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스스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프로그램 전후 체성분 변화를 분석한 결과, 참가자들의 건강 상태가 긍정적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총 20명의 참가자 중 14명이 체중 감량에 성공했고, 10명은 체지방량 감소, 13명은 체지방률 감소 효과를 보였다. 또한 9명은 골격근량이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한 참가자는 10.8kg의 체중 감량과 5.4%의 체지방률 감소라는 놀라운 결과를 보여줬다.
안중보건지소는 높은 출석률과 우수한 성과를 보인 참가자들에게 시상하여 동기를 부여하고 성취감을 높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주민은 체중 조절 방법을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유익했으며, 앞으로도 스스로 건강을 관리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중보건지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특히 비만 예방과 관리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여 주민들이 실생활에서 건강 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