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서대문구를 대표하는 청소년 예술단, 서대문구 주니어 윈드 오케스트라가 오는 12월 6일 서대문문화체육회관 대극장에서 제3회 정기연주회를 연다.
이번 연주회는 이철웅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관현악과 교수의 지휘 아래,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수록곡 '골든'을 포함한 총 10곡이 연주될 예정이다. 특히 서대문구립소년소녀합창단이 특별 출연하여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2023년 3월 창단된 서대문구 주니어 윈드 오케스트라는 음악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가진 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인 합주 경험과 무대 기회를 제공하며 성장해왔다. 구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청소년들은 균등한 음악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고, 이는 '서대문형 교육복지 모델'의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오케스트라는 창단 이후 제주국제관악제, 신촌대학문화축제, 유럽 단독 연주회, 세계관악컨퍼런스 등 국내외 다양한 무대에서 실력을 쌓았다. 특히 올해 8월에는 '제49회 대한민국 관악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앙상블과 집중력, 지휘자와의 완벽한 호흡을 인정받았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이번 정기연주회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음악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관객들에게 전달하는 감동적인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람을 희망하는 사람은 온라인 설문 서비스를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