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수원시의회가 수원실내체육관의 형광 배구 코트 색상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며 개선을 촉구하고 나섰다.
배지환 수원시의원은 문화체육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형광 배구 코트가 시청자들의 몰입을 방해한다는 의견을 제기했다. 배 의원은 배구 시청자들이 코트 색상 때문에 시각적인 불편함을 느낀다고 설명했다.
배 의원은 전문가의 의견을 인용, 형광색이 눈에 과도한 자극을 주어 시청자들이 경기에 집중하기 어렵게 만들고, 공의 위치 파악에도 어려움을 줄 수 있다고 지적했다. 과거에도 형광 코트 색상에 대한 시각적 불편 논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점을 강조하며, 수원시에 문제점을 명확히 확인해 줄 것을 요청했다.
배 의원은 구단 측이 시청자들의 불만에도 불구하고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는 점을 비판하며, 수원시가 선수, 관중, 시청자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구단 측에 코트 색상과 관련된 개선 의견을 공식적으로 전달하고, 필요한 경우 구단과 코트 색상 개선 협의를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배 의원은 시청자들의 원활한 경기 관람을 위해 배구 코트 색상 변경을 검토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수원실내체육관 배구 경기장의 경기 환경을 지속적으로 점검할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