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의정부시 호원1동은 망월사역 일원에서 '2025 원도봉산 등산힐링페스타'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상인과 주민이 화합하여 만들어낸 축제로, 망월사역 일대를 활기가 넘치는 공간으로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 페스타는 경기도 작은축제 육성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지원금을 받아 진행되었다. 특히 원도봉산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축제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새롭게 단장된 망월사역 일대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져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등산대회는 지장암 코스와 망월사 코스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사전 온라인 신청과 현장 접수를 통해 150여 명이 참여했다. 등산로안전폴리스는 안전 관리와 차량 통제, 현장 질서 유지에 적극 협조하여 행사의 안전을 확보했다.
개막식 이후에는 버스킹, 고고장구, 난타, 에어로빅 공연 등 다양한 무대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플리마켓, 타로카드, 풍선아트, 인생네컷 등 체험 부스와 상가번영회 회원들이 운영한 먹거리 부스 역시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강성수 호원1동장은 "주민과 상인이 함께 참여하여 원도봉산과 망월사역 일대를 활기 넘치는 공간으로 만든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지역이 가진 자연과 문화 자원을 활용하여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