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강남구가 10월 30일 도곡시장 일대에서 '2025 도곡 푸드컬처 페스타'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곡시장의 매력을 살린 문화음식 축제로, 지역 상권 활성화와 주민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에서는 다양한 K푸드와 문화 공연,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미식존에서는 도곡시장의 인기 메뉴인 고기국수, 핫도그, 주먹밥, 닭강정 등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해당 메뉴와 커피를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각 가게의 스토리텔링을 더해 방문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가게 방문을 장려했다.
슈퍼주니어 성민을 비롯한 다양한 공연팀의 무대가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버스킹 공연과 주민 참여 노래자랑은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강정 만들기, 에코백 페인팅, 비즈 팔찌 제작 등 체험형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레트로 콘셉트의 포토부스와 포토존은 방문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도곡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과 상점가가 주민들의 소통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도곡 푸드컬처 페스타'는 도곡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