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박달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주도 교류 활성화 협약 체결

청소년 참여기구 정책 제안 계기, 기관 협력으로 이어져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정왕청소년문화의집, 박달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 주도 교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시흥시)



[PEDIEN] 시흥시청소년재단 산하 정왕청소년문화의집이 안양시청소년재단 박달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청소년이 주도하는 활동을 지원하고, 청소년 참여 문화를 확산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시흥시청소년참여기구의 정책 제안에서 시작됐다. 청소년시설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던 중, 정왕청소년문화의집이 박달청소년문화의집의 운영 사례를 벤치마킹하며 교류의 필요성을 느낀 것이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창의적이고 건강한 청소년 성장을 지원하고,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연계하며,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직접 협약을 기획하고 추진하여 의미를 더했다.

정왕청소년문화의집 ‘함께’위원회와 박달청소년문화의집 ‘마루지기’위원회는 지역별 네트워크 구축, 우수 활동 사례 공유, 청소년 참여 활성화를 위한 공동 노력 등을 약속했다. 청소년들이 스스로 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하며 경험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한 것이다.

강유선 정왕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기획이 기관 간 협력으로 이어진 점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청소년 주도 참여 문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 중심의 교류 문화를 확산하고, 지속 가능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