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공무직 노조와 2025년 단체협약 체결…근로 환경 개선 기대

노조 활동 지원 확대, 휴가 신설 등 공무직 복지 증진에 초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양주시-양주시공무직노동조합 ‘2025년 단체협약’체결 (양주시 제공)



[PEDIEN] 양주시가 공무직 근로자들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양주시공무직노동조합과 2025년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노사 간의 건전한 관계를 확립하고, 공무직 근로자들의 근무 여건을 실질적으로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노동조합의 자율적인 활동을 보장하기 위한 근로시간 면제 및 조합 활동 시간 확대다. 또한, 공무직 근로자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장기 재직 휴가 확대, 생일 휴가 신설, 도서관 근로 일수 조정에 따른 특별 휴가 신설 등 다양한 방안이 포함되었다.

양주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무직 근로자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업무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협약 사항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주시공무직노동조합 위원장은 이번 협약이 조합원들의 근무 여건을 개선하고,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앞으로도 조합원들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번 단체협약 체결은 양주시와 공무직 노조 간의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이루어졌으며, 앞으로도 양측은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발전적인 노사 관계를 구축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