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4주간 ‘플로깅 걷기 챌린지’ 운영… 건강 증진과 환경 보호 동시 실현

20일부터 11월 9일까지 워크온 앱 통해 15만 보 걷기 및 쓰레기 줍기 인증 완료해야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광명시, 지구도 지키고 건강도 챙기고 (사진제공=광명시)



[PEDIEN] 광명시가 시민 건강 증진과 일상 속 환경 보호를 결합한 이색 캠페인에 돌입한다. 시 보건소는 오는 20일부터 11월 9일까지 4주간 ‘제12회 다함께 광명해요! 플로깅 건강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걷기 운동과 환경 정화를 동시에 실천하는 친환경 활동인 플로깅을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광명시민과 시 관내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ON)’을 설치한 후, 광명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챌린지 기간 동안 총 15만 보 걷기를 달성해야 하며, 이와 함께 쓰레기 줍기(플로깅) 활동을 1회 이상 인증해야 목표를 완료하게 된다.

시는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5천 원권)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와 상품 지급은 챌린지 종료 후인 11월 10일부터 16일 사이에 진행될 예정이다.

광명시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시민들이 건강을 관리하는 동시에 생활 속 환경 보호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플로깅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대표적인 친환경 활동으로 꼽힌다.

나기효 건강위생과장은 “단순한 걷기를 넘어 지역 환경 보호와 공동체 의식 회복이라는 두 가지 가치를 함께 실현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