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고양특례시 덕양구가 도심 속 가을 낭만을 선사하기 위해 대규모 코스모스 축제를 개최한다. 덕양구는 오는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강매석교공원에서 '2025년 창릉천 코스모스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축제가 열리는 강매석교공원 둔치에는 약 2만 7천㎡에 달하는 광활한 코스모스 군락지가 조성되어 있다. 지난 8월 말 파종된 분홍, 주황, 짙은 노랑빛의 일반 코스모스와 황화코스모스가 현재 만개하여 방문객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물씬 선사하고 있다.
축제는 25일 오후 3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양일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풍선아트, 석고방향제 및 키링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무료로 운영된다.
볼거리도 풍성하게 준비됐다. 시민 노래자랑을 비롯해 마술 및 서커스 공연, 그리고 초청 가수의 축하 무대 등이 펼쳐져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전망이다. 모든 행사와 체험은 축제 기간 동안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덕양구는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교통 대책도 마련했다. 대중교통 이용 시 행신역에서 030번 마을버스(코스모스 셔틀)를 이용해 강고산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된다.
차량 이용객은 강매석교공원 주차장(무료)을 이용하거나, 고양인재교육원 주차장(유료)에 주차 후 한강변 행주산성 테크길을 따라 도보로 이동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시민들이 코스모스의 아름다움 속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