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청량산 캠핑장 운영 개선 및 광교산 들개 문제 해결 촉구

정영모 의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시민 안전과 공공시설 효율성 동시 강조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수원특례시의회 정영모 의원, 공원녹지사업소·반려동물센터 행정사무감사에서 청량산 캠핑장 운영 효율화 추진 및 홍보 강화와광교산 들개 출몰 대응 강화 동시에 강조 (수원시의회 제공)



[PEDIEN] 수원특례시의회 정영모 의원이 공원녹지사업소와 반려동물센터 행정사무감사에서 청량산 캠핑장 운영의 효율성 문제와 광교산 일대 들개 출몰로 인한 시민 불안을 지적하며, 공공시설 운영 개선과 시민 안전 확보를 동시에 촉구했다.

정 의원은 청량산 캠핑장의 낮은 수익성을 지적하며, 적극적인 홍보 전략과 접근성 개선을 통해 이용객 유치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청량산 캠핑장은 운영 수익이 적자를 기록하고 있어, 장기적인 운영 개선 방안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정 의원은 캠핑장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홍보 콘텐츠 개발을 요청했다. 또한, 광교산 인근 들개 출몰에 대한 우려를 표하며, 반려동물센터를 중심으로 선제적인 관리 대책 마련을 통해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야생동물로 인한 안전사고는 피해가 클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수원시가 적극적인 대응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수원시 공공시설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 안전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