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025 자원봉사자대회 개최…나눔으로 함께 만드는 따뜻한 안양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지역사회 헌신한 봉사자 115명 표창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함께하는 봉사, 안양의 미래로…
2025 안양시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안양시 제공)



[PEDIEN] 안양시가 2025 안양시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하며, 지역사회에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한다.

이번 대회는 '함께하는 봉사, 안양의 미래로'라는 슬로건 아래 12월 5일 안양시청 강당에서 열린다. 자원봉사자들의 날을 기념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자원봉사자와 축하객 1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유공자 표창, 축하 공연, 기념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줄넘기, 오카리나 공연, 어그먼트 미니콘서트 등 다양한 세대와 재능이 어우러지는 축하 공연은 '함께하는 봉사'의 의미를 더욱 뜻깊게 할 것으로 보인다.

기념식에서는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우수 자원봉사자 115명에게 안양시장 표창, 안양시의회 의장 표창, 안양시 국회의원 표창 등이 수여된다. 누적 봉사 시간에 따라 자원봉사왕, 금장, 은장 수상자도 선정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슬로건 포토존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포토존에서 응원 단체 또는 소속 단체명을 찾아 인증 사진을 촬영 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봉사자들의 땀과 노력이 안양을 따뜻한 도시로 만들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행복한 안양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양시자원봉사센터는 2023년 7월 시청 내에 자원봉사자 명예의 전당을 설치, 1만 5000시간 이상 봉사한 13명의 자원봉사자를 등재하여 그 헌신을 기리고 있다. 센터는 명예의 전당 등재식을 통해 봉사자들에게 지속적인 감사의 마음을 전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