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삶의 가치 되새기는 '웰다잉 건강콘서트' 개최

유성호 교수 초청 강연, 건강 체험 부스 운영으로 의미 더해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서초구, 삶의 가치와 존엄을 되새기는 '웰다잉 건강콘서트'개최 (서초구 제공)



[PEDIEN] 서초구가 5일 구청 대강당에서 '웰다잉 건강콘서트'를 개최하며, 삶의 가치와 존엄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콘서트는 고령화 사회 속에서 존엄한 삶의 마무리에 대한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주민들이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소중한 가치를 발견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법의학자인 유성호 서울대 교수가 '법의학자가 바라보는 삶과 죽음'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유 교수는 삶과 죽음에 대한 깊이 있는 성찰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서초구는 지역사회 건강 증진에 기여해 온 자원봉사자들을 초청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금연 코칭단, 해충특공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함께 힘을 모을 것을 다짐한다.

콘서트 당일에는 구청 로비에서 건강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골밀도 검사, 혈압·혈당 측정, 올바른 손 씻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건강 정보를 얻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초구는 이번 웰다잉 건강콘서트를 통해 주민들이 삶의 마지막을 존엄하게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고,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