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과 상이군경 어르신의 Harmony '스마트하게 함께해HYO' 프로그램 성황리에 진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청소년과 상이군경 어르신의 Harmony '스마트하게 함께해HYO' 프로그램 성황리에 진행



[PEDIEN] 인천 미추홀구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7월 24일부터 2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스마트하게 함께해HYO’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천남중학교 및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인천광역시지부와의 협력 하에 진행됐다.

본 프로그램은 청소년과 고령층 간의 세대 간 소통과 상호 이해 증진, 그리고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스마트 기기 활용 교육을 목적으로 운영됐으며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인천광역시지부 상이용사 어르신 대상으로 진행됐다.

인천남중학교 1~3학년 재학생 23명은 총 2회에 걸친 전문 교육을 이수한 뒤, 상이용사 어르신들에게 직접 스마트기기 조작법 및 키오스크기기를 활용한 실습 교육 봉사 활동을 진행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단순한 기술 교육을 넘어 어르신들의 삶과 경험에 공감하고 감사함을 표현하는 의미 있는 세대 간 교류도 함께 이뤄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인천남중학교 3학년 학생은 "상이군경 어르신들께 직접 스마트 기기 교육 봉사 진행을 하면서 그들에 대한 노고에 감사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상이용사분들의 노고를 잊지 않고 마음속 깊이 새기면서 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미추홀구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과 상이용사 어르신 간의 세대 간 이해와 존중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세대 소통을 강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