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파주시 법원읍이 의료 취약 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의료 서비스를 실시해 주민들의 건강을 챙기고 있다.
지난 4일, 법원읍은 금곡2리 경로당에서 지역 어르신들과 의료 소외 계층 주민들을 대상으로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과 연계한 ‘찾아가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서비스는 경기도 무료이동진료사업의 일환으로, 병원 접근이 어려운 농촌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의료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무료이동진료팀은 한의과 및 치과 진료를 중심으로 맞춤형 건강 점검을 실시했다.
진료팀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혈압 및 혈당 측정, 기초 건강 검사, 건강 상담, 한방 침 치료, 치과 진료 및 치석 제거 등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법원읍은 의료 서비스와 더불어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복지 상담을 병행하여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한 주민은 “거동이 불편해 병원 방문이 어려웠는데, 가까운 경로당에서 다양한 진료를 받을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정구생 법원읍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복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의료 취약 계층의 다양한 요구를 파악하여 필요한 지원과 연계를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