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중앙도서관, 작은도서관 운영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ChatGPT 활용 교육 등 실질적인 도움 제공으로 호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군포시 중앙도서관, 작은도서관 운영자 대상 역량강화 교육 실시 (군포시 제공)



[PEDIEN] 군포시 중앙도서관이 작은도서관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발맞춰 작은도서관 운영자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2025년 12월 2일 진행된 교육에는 군포시 작은도서관 운영자 31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총 3개의 강좌로 구성되어 운영자들의 행정 및 홍보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1강에서는 'ChatGPT를 활용한 보조사업 실적보고서 쓰기'를 주제로 실적보고서 작성법을 교육했다. 2강에서는 'ChatGPT로 홍보문 만들기'를 통해 홍보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3강에서는 '보조사업 정산 교육'을 통해 정확한 정산 절차를 익히도록 했다.

특히 ChatGPT를 활용한 문서 작성 및 홍보 실습은 운영자들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 교육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 참가자들은 효율적인 보고서 작성 방법과 정확한 정산 절차를 익히고, AI 도구를 활용한 홍보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작은도서관 운영자들은 행정 업무 부담을 줄이고, 대외 홍보 및 이용자 소통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포시 윤주헌 중앙도서관장은 앞으로도 작은도서관 운영자들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기획, 이용자 서비스 개선, 보조금 관리 심화 과정 등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단계별 교육을 확대 운영하여 작은도서관이 지역 독서문화 거점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