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2025 자원봉사캠프 연말 간담회' 열고 따뜻한 나눔 공유

18개 동 자원봉사자 모여 봉사활동 성과 나누고 격려…나눔 문화 확산 다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서초구,‘2025 자원봉사캠프 연말 간담회’개최 (서초구 제공)



[PEDIEN] 서초구가 지난 8일 구청 대강당에서 '2025 서초구 자원봉사캠프 연말 간담회'를 개최, 올 한 해 동안의 봉사 성과를 공유하고 나눔의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집 가까운 곳에서 누구나 쉽게 참여하는 봉사'를 목표로 활동하는 서초구 18개 동 자원봉사캠프 활동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를 격려하고 활동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서초구에는 16명의 캠프장과 194명의 활동가가 자원봉사캠프에 참여하고 있다.

간담회에서는 올 한 해 동안 각 동에서 펼쳐진 다양한 봉사활동 영상 상영과 권역별 주요 활동 스토리 발표가 진행됐다. 특히 활동가들은 각 동별 특색 있는 활동상을 생생하게 소개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주요 활동으로는 여름철 취약계층을 위한 친환경 모기퇴치제 '시나몬 가랜드' 나눔 활동이 돋보였다. 봉사자들은 계피와 유칼립투스 등 천연 재료를 활용해 모기 퇴치 방향제를 직접 만들어 어르신과 어린 자녀가 있는 1,000세대에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 활동에는 초등학생, 청년, 어르신 등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의미를 더했다.

이 외에도 자원봉사캠프는 어르신 정서 지원을 위한 경로당 안심 프로젝트, 아기 속싸개 제작, 손수건 및 용돈 봉투 만들기 등 지역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활동가 힐링 워크숍과 연말 간담회 등 봉사 참여자들의 역량 강화와 성과 공유를 위한 프로그램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지역 곳곳에서 이웃을 돌봐주신 활동가들 덕분에 서초구가 따뜻한 나눔 공동체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캠프가 자부심을 갖고 다양한 봉사를 펼쳐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자원봉사 캠프 참여 희망자는 각 동 주민센터 또는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