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재단, 학교 방송부 연계 유튜브 '스쿨어택'으로 청소년 미디어 활성화

전국 최초 학교 연계 유튜브 프로젝트, 누적 조회수 9만 회 기록하며 성공적 운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시흥시청소년재단, 전국 최초 학교 방송부 연계 유튜브 ‘스쿨어택’운영 (시흥시 제공)



[PEDIEN] 시흥시청소년재단이 학교 방송부와 손잡고 제작한 유튜브 콘텐츠 '스쿨어택'이 청소년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4월부터 시흥시 관내 4개 고등학교에서 진행된 '스쿨어택'은 학교 동아리를 탐방하고 소개하는 방식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학교 문화를 기록하고 공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시흥시 엠버서더로 활동하는 청년들이 진행을 맡아 또래들의 공감대를 높였다.

'스쿨어택'은 군자디지털과학고, 정왕고, 시흥능곡고, 은행고 등 시흥시 권역별 4개 고등학교의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담아냈다.

지난 6월부터 공개된 롱폼 영상 4편과 숏폼 영상 6편은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약 9만 회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단일 영상 최고 조회수는 3만 2천 회에 달한다.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은 시흥시청소년재단과 학교 방송부, 홍보 동아리 간의 긴밀한 협력이다.

재단은 사전 미팅을 통해 미디어 장비 교육, 스토리보드 구성, 스크립트 작성 등 유튜브 콘텐츠 제작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촬영 현장에서는 방송부 학생들이 직접 슬레이트를 치고 캠코더를 운용하는 등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스쿨어택'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와 동아리를 홍보하는 것은 물론, 개인의 미디어 경험을 쌓는 기회를 얻었다고 전했다.

시흥시청소년재단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미디어 참여를 확대하고 학교와의 연계를 강화하여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스쿨어택' 영상은 시흥시청소년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 '흥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