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공익활동 네트워크 컨퍼런스 '공익의 불씨' 성황리에 개최

지역 공익활동가와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류와 연대를 다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안양시공익활동지원센터, 공익활동 네트워크 컨퍼런스 ‘공익의 불씨 ’성황리 개최 (안양시 제공)



[PEDIEN] 안양시공익활동지원센터가 지난 17일, 센터 대회의실에서 '안양시 공익활동 네트워크 컨퍼런스 - 공익의 불씨'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안양 지역 공익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활동가 간의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60여 명의 공모사업 참여 단체, 공익활동가, 시민들이 함께했다.

행사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센터와 공익 파트너의 활동 성과 공유, 공익 골든벨 퀴즈, 참여형 공익 토크 등이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의 인기 공익불씨상' 시상은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의 인기 공익불씨상'은 공익활동 관련 공모사업 참여팀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되었다. 공익활동 경험을 나누는 '공익토크 톡톡'과 공익 퀴즈 프로그램은 참여자 간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가 단순한 성과 발표가 아닌, 공익활동가들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평가했다. 앞으로도 지역 공익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20대 청년부터 80대 시니어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활동가들이 함께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전했다. 다양한 활동 주체들이 교류하며 안양 공익활동 생태계의 풍부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센터는 교육, 네트워킹, 공모사업 지원 등을 통해 지역 공익활동가와 단체를 지원하고 있다. 시민사회 활성화와 공익활동 기반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