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서초구가 24일 구청 대강당에서 '2025 서초구 환경실천 성과공유 한마당'을 개최한다.
푸른서초환경실천단, 서초구 환경교육센터, 서초구 탄소중립지원센터 등 지역 환경 리더와 주민 200여 명이 참여하여, 올 한 해 동안의 환경실천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지역 환경단체와 주민들이 함께 탄소중립 실천 활동을 돌아보고,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는 오전 10시 단체별 활동 실적 영상 상영으로 시작된다.
이어 탄소중립 실천 및 환경교육 유공자 표창, 우수 탄소제로샵 영상 상영, 단체별 우수사례 발표, 주민 참여 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잠원동 푸른서초환경실천단의 '커피 찌꺼기 퇴비화 사업', 어린이집 환경교육 사례, 탄소중립지원센터의 '찾아가는 탄소중립 보물찾기 교육' 등 다양한 환경실천 사례가 공유된다.
행사 후반에는 주민들이 환경실천 사례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도 갖는다.
이를 통해 지역 내 환경 리더로서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변화를 위한 노력을 다짐한다는 계획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주민 참여형 환경실천 활동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다양한 환경 리더들과 함께 탄소중립 도시 서초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