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환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12월 3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이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중3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은 고등학교 내신 학습법과 과목별 학습 전략, 효과적인 공부 방향 설정 등을 주제로 메가스터디 교육연구소 강사들이 강연을 진행했다. 상주시 관내 6개 중학교에서 총 415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상주시의 2020년 청소년 위기 실태조사에 따르면, 중학생들이 가장 큰 고민으로 학업과 진로를 꼽았다. 이에 센터는 2022년 교육과정 개편에 발맞춰 고등학교 학업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심리적인 문제 예방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강연을 기획했다.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사회 적응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이미지 메이킹 인성 교육과 회복탄력성 강화 교육으로 구성되었으며, 관내 4개 고등학교와 1개 기관에서 총 263명이 참여했다.
특히 이미지 메이킹 강연에서는 참여자들이 자신의 고유한 색깔을 찾는 퍼스널 컬러 확인 시간이 마련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회복탄력성 교육을 통해 긍정적인 자아를 발견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이 제시되었다.
상주시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청소년들의 적응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