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이 교원들의 도시 스케치 작품을 전시하고 작품집 출판 기념회를 개최했다.
지난 17일, 지역 문화 공간 그로잉라운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도시 스케치, 서부를 그리다' 전시회와 작품집 출판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전시는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초등 교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도시 스케치, 서부를 그리다' 교원 연수의 후속 사업으로 기획되었다. 교사들은 연수를 통해 도시의 풍경과 일상을 관찰하고 스케치 작품을 완성했다.
전시회에서는 교사들의 시선으로 담아낸 도시의 다양한 모습과 삶의 풍경을 선과 색으로 표현한 도시 스케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함께 발간된 작품집에는 연수 과정에서 교사들이 완성한 작품과 함께 창작 소감이 담겨 있다. 이 작품집은 교사들의 예술적 성장 과정과 교육적 성찰을 기록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전시에 참여한 한 교사는 도시 스케치 활동이 관찰 중심 수업, 프로젝트 학습, 글쓰기 등 다양한 교육 과정 운영에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나타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전시와 출판 기념회가 교사들의 예술적 경험이 교실 수업과 교육 과정으로 확장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고 평가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교사들의 전문성과 감수성이 교육 현장과 문화로 확장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