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PEDIEN]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지난 18일 스토리지인천에서 '2025 읽걷쓰 교육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유회는 한 해 동안 추진된 읽걷쓰 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학교 교육과정 내에 읽걷쓰 교육을 안정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안이 모색됐다.
공유회에는 읽걷쓰 학습역량강화 이끔학교 담당자, 현장지원단, 교사 추진단, 연수 강사단, 장학사 및 교육연구사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정책 담당자와 현장 교사들이 함께 의견을 나누며 열띤 토론을 벌였다.
1부에서는 2025 읽걷쓰 교육 추진 사항 안내와 함께 이끔학교 운영 사례, 학교급별 수업 사례가 공유됐다. 읽걷쓰 연계 수업 설계, 학생 참여와 성찰을 이끌어내는 수업 방법, 평가 및 피드백 적용 사례 등을 중심으로 현장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학생과 교사가 체감하는 읽걷쓰 교육'과 '읽걷쓰 교육 현장 안착을 위한 교육청 지원 방향'을 주제로 자유 토의가 진행됐다. 토의를 통해 도출된 제안과 요구 사항은 향후 읽걷쓰 교육 방향 설정과 2026년 학교 지원 계획 수립에 반영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학교 현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학생 성공 시대를 여는 인천 교육의 기반을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