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동두천시가 경기도 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한 ‘2025년 학교용지부담금 운영’ 실적 평가에서 우수 시로 선정되어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학교용지부담금 징수액, 부과 대비 징수율, 체납 관리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다.
동두천시는 학교용지부담금의 체계적인 부과·징수 관리와 더불어 체납 세대에 대한 지속적인 납부 독려 및 분납 유도 등 적극적인 체납 관리 노력을 인정받았다.
학교용지부담금은 개발사업으로 인해 증가하는 학생 수에 대비하여 학교시설 신·증축과 교육환경 개선에 필요한 재원을 확보하는 제도다.
정확한 부과와 철저한 징수 관리가 중요하며, 동두천시는 이번 평가를 통해 안정적인 징수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동두천시 미래교육진흥원장은 “이번 경기도지사 우수기관 표창은 학교용지부담금 운영 분야에서 시 최초로 받은 성과”라며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앞으로도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안정적인 재원 확보와 공정하고 투명한 부담금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동두천시가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로, 앞으로도 안정적인 교육 재원 확보를 통해 더욱 발전된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