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 건강 간식 만들기 조리 실습 진행

영유아 건강 간식 교육으로 영양 관리 역량 높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동두천시 보건소 영유아 건강간식 교육 통해 영양관리 역량 강화



[PEDIEN] 동두천시 보건소가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들을 대상으로 영유아 건강 간식 만들기 조리 실습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교육은 영유아기 간식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간식 선택 기준을 제시하여 부모들의 영양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8일 진행된 실습에는 17가구가 참여하여 쌀가루를 이용한 건강 간식 '쌀마들렌'을 직접 만들며 조리법을 익혔다.

참여자들은 밀가루 대신 쌀가루를 사용하여 더 건강한 간식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한, 생각보다 쉽고 재미있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영양 위험 요인이 있는 임산부 및 영유아에게 맞춤형 영양 교육과 상담을 제공하고,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보충 식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 가구가 대상이다.

동두천시 보건소는 매월 1일부터 15일까지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참여 희망자는 보건소 영양상담실에 전화 예약 후 방문하거나, '보조금24'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돕고, 시민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