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2026학년도 정시 지원 전략 설명회 및 1:1 상담 진행

수험생 맞춤형 정시 지원으로 합격률 제고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서울특별시 노원구 구청



[PEDIEN] 노원구가 2026학년도 대학 정시 지원을 위한 설명회와 1:1 상담을 운영하며 수험생 지원에 나선다.

지난 13일 치러진 대학수학능력시험에는 55만 명이 넘는 수험생이 응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주요 대학의 정시 모집 인원 변동이 크지 않아, 효과적인 지원 전략이 더욱 중요해진 상황이다.

이에 노원구는 최신 입시 경향 분석을 바탕으로 수험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설명회와 개별 상담을 마련했다.

설명회는 다음 달 16일 저녁 7시 노원구청 소강당에서 열린다. 노원구 거주민 또는 노원구 소재 학교 재학생인 수험생 및 학부모 180명을 대상으로, 수능 결과 분석과 맞춤형 지원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사로는 서울시교육청 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김명엽 교사가 나선다.

참석 희망자는 노원교육플랫폼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12월 8일 오후 5시부터 신청이 시작되며, 잔여 좌석이 있을 경우 12월 10일 오후 5시부터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수험생 개인별 맞춤 상담도 진행된다. 다음 달 22일과 23일, 노원교육플랫폼 상담실에서 60명을 대상으로 1:1 개별 상담이 제공된다. 서울시교육청 진학지도지원단 추천 교사 5명이 학생당 40분씩 심도 있는 상담을 진행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