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어르신 스포츠 시설 이용료 지원 사업 '대박'…신청 쇄도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10만원 모바일 상품권 지원…건강 증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 '톡톡'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고성군 어르신 스포츠시설 이용료 지원사업 큰 호응 (경남고성군 제공)



[PEDIEN] 고성군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어르신 스포츠시설 이용료 지원 사업'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포츠 시설 이용료를 지원하는 이 사업은, 지난 8월 기초연금 수급자에게 5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며 시작을 알렸다.

9월부터는 지원 대상을 전체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확대, 1인당 10만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예산 범위 내에서 선착순으로 지급하고 있다. 선정된 어르신에게는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이 알림톡 또는 문자로 발송된다.

수신 후에는 비플페이 앱을 통해 모바일 쿠폰 PIN번호를 등록해야 사용 가능하다. 등록된 상품권은 고성군 내 제로페이 가맹 체육시설에서 QR코드를 통해 결제할 수 있다.

특히 2차 지원금 10만원은 2026년 6월 30일까지 사용해야 한다. 고성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예산 대비 신청률이 초과 달성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선정된 분들은 기한 내 모바일 쿠폰을 등록하여 체육시설 이용에 적극 활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사업이 고성군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