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교사 성장 발판 마련…전문적학습공동체 성과 공유회 성료

교사 주도 교육 혁신 사례 공유, 지역 특성 반영한 교육 발전 모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초·중등 전문적학습공동체 성과 공유회’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공)



[PEDIEN]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이 지난 17일 상상플랫폼에서 ‘2025 초·중등 교내형 전문적학습공동체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교사들의 자발적인 학습 공동체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교육 혁신을 위한 교사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이번 공유회는 ‘배움으로 잇는 남부, 나눔으로 빛나는 학교’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관내 초·중등 교사 50여 명이 참석하여 교내형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교육 현장의 다양한 경험을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영종도와 서해5도 등 남부 지역 교원들이 참여하여 지역 특성을 반영한 교육 실천 사례를 발표했다. 영종별빛초등학교는 교내형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사례를, 백령중학교는 도서 지역 기반 전문적학습공동체 확장 사례를 소개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2부에서는 김민섭 작가와 박경환 작가의 북 콘서트가 진행됐다. 교원들은 교육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보람을 이야기하며 교사로서의 성찰과 성장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원의 자발적인 참여와 실천이 학교 현장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고 있다”고 평가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현장 중심 지원을 강화하여 교원 성장이 학생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