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교원 교육활동 보호 위한 관리자 갈등중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학교 현장 갈등 해결 능력 향상에 초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관리자 갈등중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공)



[PEDIEN] 인천광역시교육청이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학교 관리자의 갈등 중재 역량을 강화하는 직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11월 25일부터 12월 1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교장, 교감, 교권 업무 담당 장학사 등 총 140명이 참여했다.

연수에서는 갈등 중재의 이해와 적용, 교원보호공제 제도, 학교 관리자를 위한 법률 가이드 등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 상황에 대한 관리자의 역할과 대응 역량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갈등 초기 단계에서의 중재 절차와 의사소통 방식, 사안 확산 예방을 위한 대응 기준 등이 안내되었으며, 교육활동 침해 사안 발생 시 학교 차원의 합리적인 판단과 대응을 위한 법적 기준과 사례가 공유되었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연수가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와 학교 운영의 안정성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체계적인 연수와 지원을 통해 교육활동 보호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