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거창군 주상면에서 2025년 주민총회가 개최되어 주민들이 마을의 미래를 함께 그리는 시간을 가졌다. 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주민, 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이번 총회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주민자치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마을의 현안 문제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주민들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해결 방안을 모색하며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의미있는 자리였다.
총회에 앞서 진행된 프로그램 발표회에서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동아리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자원순환 실천 캠페인을 통해 재활용 방법과 분리배출 기준을 알리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도 가졌다.
류지창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의 열정과 참여 덕분에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주민 의견이 마을 변화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주민 참여가 지역 발전의 원동력이라 강조하며 주민자치회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주민총회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주상면의 발전 방향을 설정하고, 자원순환 캠페인을 통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뜻깊은 행사였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