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광명시 철산3동 행정복지센터가 주민들이 따뜻하고 희망찬 연말을 맞이할 수 있도록 청사 내외부에 크리스마스 장식을 설치해 눈길을 끈다.
이번 장식은 단순한 볼거리를 넘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자 하는 철산3동의 마음이 담겨 있다. 청사 로비에는 대형 트리와 곰인형이 설치되어 포토존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민원실은 아기자기한 전구 장식으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외벽 창문에는 대형 크리스마스 스티커를 부착하여 외부에서도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주민들의 반응은 뜨겁다. 청사를 방문한 주민들은 로비에서 사진을 찍으며 연말 분위기를 즐기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장식 사업은 재활용 가능한 장식품과 중고거래 플랫폼을 통한 물품 구매, 재사용이 가능한 스티커 활용 등으로 탄소중립 실천과 예산 절감을 동시에 이루어 더욱 의미가 깊다.
철산3동은 이번 크리스마스 장식이 연말에 외로움을 느끼기 쉬운 이웃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기를 바라고 있다. 손영만 철산3동장은 앞으로도 주민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고 서로를 돌보는 마을공동체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철산3동 행정복지센터는 크리스마스 분위기 조성에 이어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 지원 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