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역 일대 전동킥보드 집중 단속…경찰과 합동 캠페인

무면허, 안전모 미착용 등 주요 위반 행위 계도 및 안전 수칙 홍보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남양주시 경찰과 전동킥보드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실시 사진 (사진제공=남양주시)



[PEDIEN] 남양주시가 별내역 일대에서 남양주북부경찰서와 합동으로 전동킥보드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최근 전동킥보드 이용이 늘면서 보행자 안전사고 위험과 통행 불편이 커짐에 따라 안전한 보행 환경을 만들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캠페인에는 남양주시 자동차관리과와 남양주북부경찰서 교통과가 참여하여 출근 시간 별내역 주변에서 단속과 계도 활동을 동시에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시민들에게 전동킥보드 안전 수칙을 알리고, 역 주변에 무질서하게 놓인 킥보드를 정리하여 시민들의 안전한 통행을 도왔다.

특히 무면허 운전, 안전모 미착용, 2인 탑승 등 주요 위반 행위에 대해 경찰과 함께 집중적인 계도 활동을 펼쳤다.

남양주시는 앞으로도 관련 기관과 협력하여 지속적인 단속과 계도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며,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안전 캠페인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전동킥보드가 일상적인 이동 수단으로 자리 잡은 만큼, 이용자 스스로 안전 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경찰과 협력하여 안전한 이용 질서를 확립하기 위한 관리와 홍보를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