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 참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부산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 참가



[PEDIEN] 부산시는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리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는 올해로 5회차 개최되는 세계적 핀테크 박람회다.

올해 박람회는 ‘미래의 핀테크와 만나다’라는 주제로 금융위원회가 주최하며 부산시, 서울시, 전라북도, 금융회사, 핀테크 기업, 투자자 등이 참가한다.

시는 핀테크 산업 정책 발표, 핀테크 전시관 운영 등을 통해 부산 핀테크 기업을 홍보하고 투자자 교류 등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 참가를 결정했다.

참여 기관과 세계적 핀테크 동향도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시는 박람회의 주요 일정에 참여하고 전시관으로 ‘부산 핀테크허브관’을 마련해 부산 핀테크 기업의 사업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참여 액셀러레이터캐피탈, 벤처캐피탈, 기업·기관과의 협력 기회를 확대한다.

또, 지역 외 기업을 부산 지역 거점기업으로 발굴·유치한다.

아울러 최근 핀테크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과제로 세계 시장 진출이 강조되는 점을 고려해, 다양한 해외국가들의 투자기관 등과도 파트너십을 구축해, 세계 교류를 촉진하고 부산 핀테크 생태계 확장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박람회 참가로 핀테크 기업 간 교류가 활성화되고 산업 관계자들이 의미 있는 교류망을 구축해 부산 핀테크 산업 저변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시는 부산이 대표적인 선도금융기술 허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