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세종시 전동면이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제4기 주민자치회 위원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11월 7일부터 12월 8일까지 진행되며, 전동면의 발전과 민주적 참여 의식 고양에 힘쓸 주민 대표 17명을 선발한다.
주민자치회는 읍·면·동 단위로 설치되는 주민 대표 조직으로, 주민들의 자치 활동을 강화하고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전동면은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성별, 연령대별, 지역별로 모집 인원을 배분할 계획이다.
모집 인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12월 11일 공개 추첨을 통해 최종 위원을 선발한다.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간이며, 전동면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신청 자격은 2025년 11월 7일 기준으로 16세 이상인 주민이다.
전동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전동면에 소재한 사업장에 종사하는 사람, 전동면 소재 학교나 기관, 단체의 임직원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외국인의 경우, 전동면에 체류지를 두고 모집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외국인 등록이 되어 있으며 영주 자격을 갖춘 경우 신청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전동면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행정팀에 방문하여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전동면은 이번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더욱 발전된 전동면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