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남양주시의회가 16일 정약용도서관에서 열린 '2025년 남양주미래교육협력지구 남양주시 미래교육 성과공유회'에 참석했다.
남양주시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행사는 지난 1년간의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정애 남양주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시의원, 주광덕 남양주시장, 학교 관계자, 학생,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성과공유회는 휴먼북 공연을 시작으로, 축사, 기념촬영, 성과 영상 시청, 사업 소개, 우수 사례 발표, 축하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우수 사례 발표에서는 미래 교육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실제 적용 사례들이 소개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정애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미래교육협력지구 성과공유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이 자리가 지역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 힘을 모으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발표된 우수 사례들이 앞으로 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나침반이 될 것이며, 남양주시의회는 미래 교육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교육협력 정책이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남양주시 미래 교육의 현재를 진단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