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2050 탄소중립 실현 목표 아래 2025년 주요 사업과 중장기 전략 공개
기후변화·지구온난화부터 탄소중립 개념까지 한눈에 담은 정보 구성
탄소중립 조례 제정과 위원회 구성, 기본계획 수립을 통한 정책 체계화
전기차 충전 인프라·공공태양광 등 거점 기반 조성과 역량 강화 추진
성북탄소중립배움터 개관과 주민 참여형 실천 공동체 운영 (성북구 제공)
[PEDIEN] 성북구가 2050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정책과 비전을 담은 홍보 게시판을 구청 내에 설치하고 구민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이번 게시판은 탄소중립이라는 다소 추상적인 개념을 구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성북구의 관련 사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게시판은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탄소중립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성북구가 추진 중인 2025년 주요 사업과 미래 전략을 소개한다. 특히, 탄소중립 조례 제정, 위원회 구성, 기본계획 수립 등 제도적 기반 구축 노력과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 공공태양광 발전 등 실질적인 사업 추진 현황을 상세히 담았다.
성북구는 '성북형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제도 마련과 더불어 주민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있다. 성북탄소중립배움터를 개관하여 구민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에코마일리지, 탄소제로왕 선발 등 다양한 실천 사업을 통해 구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성북구는 세계 지방정부 기후총회에서 성북절전소가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으며, 최근에는 한국에너지대상 에너지 절약 유공 부문 장관 표창과 기초지방정부 우수정책 경진대회 환경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성북구 관계자는 "이번 홍보 게시판 운영을 통해 구민들이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작은 실천을 통해 탄소중립 사회로 나아가는 데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