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노인복지관,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평가보고회 성료

3천여 명 어르신 참여, 사업 성과 공유 및 발전 방향 모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강화군노인복지관, 2025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평가보고회 및 활동 교육 개최 (강화군 제공)



[PEDIEN] 강화군노인복지관은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강화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2025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평가보고회 및 활동 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5년 한 해 동안의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사업 발전 방향을 심도 있게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평가보고회에는 노인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3066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각 사업단의 활동 성과를 되돌아보는 시간과 더불어, 어르신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 및 인권 교육으로 구성되었다.

참여자들은 분야별 성과 분석과 개선 방향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으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2026년 사업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집중했다.

윤심 강화군노인복지관 관장은 “이번 평가보고회는 어르신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더욱 안전하고 보람 있는 활동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중요한 과정”이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2026년에도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강점이 빛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화군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사회적 역할 증진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맞춤형 일자리 확대, 안전 중심의 활동 교육 강화, 공동체 기반 프로그램 운영 등 지속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