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청소년 보호 역량 강화 연수대회 성황

위기 청소년 조기 발견 및 지원 체계 구축 논의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창녕군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연수대회 성황리 개최 (창녕군 제공)



[PEDIEN] 창녕군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가 지난 27일 경화회관에서 청소년 지도위원 연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대회는 지역 청소년들의 안전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낙인 창녕군수, 홍성두 창녕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읍면 청소년지도위원 2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연수대회에서는 창녕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경홍 팀장이 위기 청소년 조기 발견 방법과 지원 연계 체계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강연은 위원들의 실무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또한 청소년유해환경 지도단속 및 보호 활동에 기여한 모범 청소년지도위원에 대한 표창 수여식도 진행됐다. 군수 표창과 군의회 의장 표창이 수여되어,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시켰다.

송왕재 협의회장은 지역 청소년들의 안전과 성장을 위해 헌신하는 위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청소년 보호 활동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것을 약속했다.

성낙인 군수는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헌신하는 지도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더불어 청소년들이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활동을 당부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