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워크온 걷기 챌린지로 시민 건강 습관 조성

한 달간 진행된 챌린지에 1600여 명 참여, 건강 증진 효과 기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걸음이 건강이 되는 도시
워크온 ‘평택시민 모여라 챌린지’로 건강을 채우세요. (평택시 제공)



[PEDIEN] 평택시가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들기 위해 지난 11월 한 달간 워크온 앱을 이용한 걷기 챌린지를 진행했다.

'평택시민 모여라' 커뮤니티에서 진행된 이번 챌린지에는 1604명의 시민이 참여하여 걷기를 생활 속 운동으로 실천했다.

시는 챌린지 참여자 중 하루 8000보 이상, 총 16만 보를 달성한 41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추첨 및 상품권 지급은 12월 1일에 진행된다.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비용 없이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운동이다. 심폐 기능 향상, 근력 강화, 스트레스 완화, 체중 조절, 수면의 질 개선 등 건강에 다양한 긍정적 효과를 준다.

특히 꾸준한 걷기 운동은 혈압과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어 만성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평택시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일상에서 걷기를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워크온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미션형 걷기 챌린지 등을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챌린지에 참여한 한 시민은 “매일 걷는 목표가 생겨 꾸준히 걷게 되었다. 평소 운동을 미루기 일쑤였는데, 걸음 수가 기록되니 동기 부여가 되고 다른 사람들과 경쟁하며 걷는 재미도 느꼈다”고 말했다.

워크온 챌린지 참여는 워크온 앱 설치 후 '평택시민 모여라'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가능하다.

현재 워크온에는 1만 5476명의 평택시민이 가입되어 있으며, 걷기 이벤트와 기록 관리 기능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 관리를 돕고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