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종합체육관, '빛' 품은 친환경 공간으로 재탄생

에이텍종합건축사사무소 설계 공모 당선, 2027년 구민 위한 체육 시설 확충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서초구, 서초종합체육관 리모델링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서초구 제공)



[PEDIEN] 서초구가 서초종합체육관 리모델링 설계 공모 당선작으로 ㈜에이텍종합건축사사무소의 설계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모델링은 구민들의 다양한 체육 활동 요구를 충족시키고, 노후 시설을 개선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설계 공모는 제안 공모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8개의 설계안이 접수됐다. 심사에는 건축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실용성, 공공성, 그리고 디자인의 우수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당선작으로 선정된 ㈜에이텍종합건축사사무소의 설계는 '박공형 아트리움' 구조를 통해 자연 채광을 극대화하고, 체육관 내부 공간을 밝고 쾌적하게 만드는 데 주력했다. 또한,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주차장 조성 계획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공모는 서초구가 디지털 심사를 처음으로 도입한 사례다. 모든 심사 과정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어 투명성을 높였다. 구는 앞으로도 설계 공모에 디지털 심사 방식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서초종합체육관은 2018년 건립 이후 구민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해왔다.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실내 스크린골프장 4개소와 연습 타석 14개소가 새롭게 조성되고, 주차 공간이 22대 추가될 예정이다. 공사는 내년 하반기에 시작하여 2027년 완공을 목표로 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당선작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서초종합체육관 리모델링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새롭게 단장할 체육관이 구민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