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대학생들과 함께 '자원봉사 미니박람회' 개최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상남도 진주시 시청



[PEDIEN] 진주시자원봉사센터가 경상국립대학교에서 '자원봉사 미니박람회'를 개최하며 나눔 문화 확산과 자원봉사 활성화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경남 진주지역 대학생봉사단'과 '상대동 자원봉사 캠프지기' 등 50여 명의 청년 봉사자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여 더욱 의미를 더했다.

청년들의 시각으로 준비된 다양한 프로그램들은 자원봉사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참여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기회를 제공했다.

박람회에서는 1365자원봉사포털 홍보 부스를 통해 자원봉사 정보를 제공하고, 양말목 키링 만들기, 자원봉사 퀴즈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특히 대학생 봉사단과 캠프지기들이 직접 안내와 체험 활동을 진행하며 방문객들에게 자원봉사 참여의 즐거움과 필요성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진주시 자원순환과, 산림정원과,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여러 기관도 참여하여 분리수거 캠페인, 탄소중립 체험, 여성 취업 지원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원봉사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나눔의 가치를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봉사에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학생들이 자원봉사와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원봉사 사업을 통해 봉사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