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학교운영위는 학교 자치 핵심…학생 체감 변화 만들자”

경기도교육청, 학교운영위원장 역량 강화 연수 개최…학교 자치 실현 논의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교육청이 학교 자율성 강화와 책임 운영 문화 확산을 위해 학교운영위원장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장의 전문성 향상과 소통 능력 강화를 목표로 마련되었으며,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김재원 전 KBS 아나운서, 그리고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장 400여 명이 참석했다.

연수에서는 교육감과의 소통 간담회, 교육 정책 안내, 전문가 특강 등 학교운영위원장의 리더십과 교육 정책 이해도를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임태희 교육감은 간담회에서 학교운영위원회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학교 교육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참여와 헌신에 감사를 표했다. 또한, 교육 정책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 반영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학교 자치 강화를 통해 더 나은 경기 교육을 만들어갈 것을 당부했다.

김재원 전 아나운서는 ‘회의 진행과 자녀교육에서 통하는 소통의 힘’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 학교운영위원회의 전문성과 현장 중심 운영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북부권역 연수는 12월 1일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