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성실 납세 장려 위해 경품 추첨 행사 개최

250명에게 모바일 기프티콘 지급, 납세 문화 확산 기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신계용_과천시장이_성실납세자_전산_추첨을_하고_있는_모습 (사진제공=과천시)



[PEDIEN] 과천시가 성실한 납세 문화를 확산하고 시민들의 자진 납세 분위기를 장려하기 위해 지방세 성실납세자 경품 추첨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과천시민들의 성실한 납세 이행을 장려하고자 마련되었으며, 2025년 자동차세와 재산세를 기한 내 납부한 시민 중 체납이 없는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는 더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첨 인원을 기존 100명에서 250명으로 대폭 확대했다. 경품 역시 5만원 상당의 지역화폐에서 2만원 상당의 모바일 기프티콘으로 변경하여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기존에는 당첨자가 직접 시청을 방문하여 경품을 수령해야 했으나, 올해부터는 모바일 기프티콘을 문자로 발송하는 방식으로 개선되어 시민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당첨 결과는 과천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모바일 기프티콘 수령 방법 및 일정은 카카오톡 메시지 또는 우편을 통해 개별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과천시는 이번 경품 행사를 통해 성실 납세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건전한 납세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납세자들이 납부한 지방세는 과천시의 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