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거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2월 15일부터 17일까지 거류면 체육공원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배추를 수확하고 절이는 과정부터 양념 속을 만드는 것까지 모든 과정을 손수 진행했다. 정성껏 담근 250포기의 김장김치는 관내 경로당 26개소와 취약계층 30여 가구에 전달됐다. 김치를 전달하며 위원들은 안부를 확인하고 추워지는 날씨에 건강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장현철 민간위원장은 봉사에 참여한 위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이번 행사가 이웃 간 소통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정성이 담긴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유정옥 거류면장은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가 9년째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은 위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참여 덕분이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꾸준히 나눔 활동을 펼쳐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거류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거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2017년부터 한국가스공사 통영기지본부의 후원으로 9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이 행사는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