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성실 납세 군민 100명 선정…하동사랑상품권 지급으로 감사의 뜻 전해

지방세 성실 납부자에게 상품권 지급, 군민 중심 세정 행정 강화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상남도 하동군 군청



[PEDIEN] 하동군이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한 군민 100명을 선정하여 하동사랑상품권을 지급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이번 상품권 지급은 성실한 납세 문화 조성과 군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상은 지방세 체납액이 없으며, 10만 원 이상의 재산세 또는 자동차세를 기한 내에 납부한 군민이다. 하동군은 공정한 추첨을 위해 지방세 담당자 입회하에 지방세정보시스템을 통해 무작위 추첨을 진행했다.

추첨 결과는 하동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하동사랑상품권과 감사 서한문이 발송될 예정이다.

하동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성실한 납세가 '컴팩트 매력도시'와 '별천지 하동'을 만들어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군민 생활과 직결되는 복지, 안전, 생활 인프라 확충을 위해 책임 있는 세정 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하동군은 올해 전자고지 확대, 간편 납부 서비스 개선, 체납 예방 안내 등 군민 편의 중심의 세정 서비스를 강화해왔다.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최우선으로 하여 행정 품질을 높이고, 지역 경제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