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평가 '최고 등급'…전국 군 단위 1위

적극적인 홍보와 편의 제공으로 2억 원 인센티브 확보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거창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평가 최고 등급 선정 우수지자체 인센티브 2억원 확보 (거창군 제공)



[PEDIEN] 거창군이 행정안전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평가'에서 전국 군 단위 최고 등급인 '가' 등급을 획득하며 2억 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이번 평가는 소비쿠폰 지급 실적, 사용률, 사용처 확대 노력, 신청 및 지급 편의성, 홍보 실적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거창군은 특히 정보 취약 계층에 대한 배려와 적극적인 행정 서비스 제공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군은 65세 이상 인구가 33%에 달하는 지역 특성을 고려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종합안내 책자'를 제작, 전 세대에 배포했다. 거동이 불편한 군민, 전통시장 상인, 학교 기숙사 학생들을 위해서는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운영했다.

또한 신속한 소비쿠폰 지급을 위해 거창읍에 전담 창구를 운영하고, 읍면 지역에는 주말 및 야간 창구를 개설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부 정책 실현에 전력을 기울였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거창군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1, 2차 지급률 모두 경남 18개 시군 중 1위를 기록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전 공직자의 노력과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군민 생활 안정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