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불교초전지, 어린이 전통체험 프로그램 '초전지애 도란도란' 성공적 마무리

구미 지역 어린이들에게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 제공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상북도 구미시 시청



[PEDIEN] 구미도시공사 신라불교초전지에서 운영한 어린이 전통체험 프로그램 '초전지애 도란도란'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유치원과 어린이집 단체를 대상으로, 아이들에게 역사와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지난 10월부터 두 달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총 45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은 팥앙금 양갱 만들기, 전통 한옥 투어, 신라 전통 의상 체험, 투호와 제기차기 등의 전통놀이, 그리고 해설사와 함께하는 불교 이야기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었다.

아이들은 신라불교초전지 곳곳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신라불교초전지 관계자는 예상보다 높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를 표하며, 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내년에 더욱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을 약속했다.

이재웅 구미도시공사 사장은 신라불교초전지가 가족 친화적인 공간으로서 아이들에게 살아있는 역사 교육의 장을 제공하고, 저출산 및 지역 소멸 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내년도 프로그램 일정은 구미도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며, 관련 문의는 신라불교초전지 사무실로 하면 된다.

지자체의회

교육